[아마존 라이트세일 VPS 호스팅] 워드프레스 고정IP 생성하는 방법(무료)

[아마존 라이트세일 VPS 호스팅] 워드프레스 고정IP 생성하는 방법(무료)

아마존AWS 웹호스팅을 이용하게 되면 고정IP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워드프레스 인스턴스에 고정 IP주소를 생성 후 할당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라이트세일의 인스턴스에 연결된 동적 퍼블릭 IP 주소는 인스턴스를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할 때마다 변경됩니다. 그럼으로 고정 IP 주소를 생성하여 인스턴스에 연결하여 공개 IP 주소가 변경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고정IP를 생성 후 할당하게되면 인스턴스를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할 때마다 도메인의 DNS 레코드를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스턴스에 고정 IP 주소 생성 및 할당하기

리소스에 연결되어 있는 동안 고정 IP 주소는 무료입니다. 한 번에 최대 5개까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새 고정 IP 주소를 생성하고 라이트세일의 인스턴스에 연결해주세요.

1. 아마존 라이트세일 사이트 에서 Lightsail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2. Lightsail 홈 페이지에서 네트워킹(Networking)을 선택합니다.

3. 고정 IP 생성(Create static IP)을 선택합니다.

4. 고정 IP를 생성할 AWS 리전을 선택합니다. (서울 리전 선택)

5. 고정 IP를 연결할 Lightsail 리소스를 선택합니다.

6. 고정 IP의 이름을 입력하세요.(Identify your static IP) 그리고 난 후 Create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을 마무리 합니다.

  • Lightsail 계정의 각 AWS 리전 내에서 고유해야 합니다.
  • 2~255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 영숫자 또는 숫자로 시작하고 끝나야 합니다.
  • 영숫자, 숫자, 마침표, 대시 및 밑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7. 홈 페이지로 이동하면 관리할 수 있는 고정 IP 주소가 표시됩니다.

공개용 고정 IP 주소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었으며, 이 고정 IP는 전 세계 공용 연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정IP생성 및 할당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Amazon Lightsail의 IP 주소 알아보기


IP addresses in Amazon Lightsail | Lightsail Documentationtl;dr IP addresses enable resources in your Amazon Lightsail account to communicate with each other, and with resources over the internet. Lightsail instances, container services, content delivery network (CDN) distributions, and load balancers support botlightsail.aws.amazon.com

[REFERE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