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라이트세일 VPS 호스팅] 워드프레스(WordPress) 도메인 연결 및 네임서버 변경(기비아에서 네임서버 변경하는 방법)

[아마존 라이트세일 VPS 호스팅] 워드프레스(WordPress) 도메인 연결 및 네임서버 변경(기비아에서 네임서버 변경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존 라이트세일에서 생성한 워드프레스(WordPress) 웹사이트에 도메인 주소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도메인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주소를 사전에 도메인 업체에서 등록 후 결제를 해야합니다. 저는 가비아 회원가입 후 최초 5년 비용을 지불하고 등록하였습니다. 아직 구입한 도메인이 없다면 아마존 Route53, 기비아, 후이즈, 호스팅케이알 등의 업체에서 도메인을 먼저 구입하세요.

라이트세일(Lightsail) 콘솔에서 DNS 영역 생성

라이트세일에서 DNS 영역을 생성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라 완료하십시오. DNS 영역을 생성할 때 DNS 영역이 적용될 도메인 이름을 지정해야 합니다

  1. 아마존 Lightsail 콘솔에 로그인을 합니다 .
  2. 네트워킹(Networking) 탭을 누른 다음 “Create DNS zone“을 클릭하여 DNS 영역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3. 도메인 이름을 example.com이 쓰여져 있는 텍스트 상자에 입력합니다. 참고로 www를 도메인 이름을 입력할 때 포함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으로 화면 아래쪽에 Create DNS zone을 클릭하여 생성합니다.

4. DNS 생성을 완료하면 이름 서버 아래쪽에 아마존 라이트세일 네임서버 주소 4개가 생성됩니다. 이 4개의 네임서버 주소를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에 등록해주어야 해요.

5. 도메인 등록업체 사이트로 이동하여 네임서버 주소4개를 등록합니다. (만약 가비아에서 등록하신경우라면 아래쪽에 등록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6. 도메인 업체에 네임서버 주소 4개를 모두 입력완료합니다.

7. DNS레코드를 추가하기 위해 Add record 버튼을 클릭합니다.( Lightsail은 현재 A, CNAME, MX, NS, SRV 및 TXT 레코드 유형을 지원합니다.)

8. 루트 도메인을 먼저 A레코드로 등록 해요, 이 때 하위도메인 이름에 @(골벵이)만 입력 후 고정IP를 선택하고 녹색 체크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합니다.

9. 다음으로 www 서브 도메인을 등록합니다. CNAME Record를 선택한 후 서브도메인에 www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Maps to(맵핑)에는 www를 제외한 루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도메인 등록 및 네임서버주소 연결이 모두 끝났습니다. 1분에서 20분 정도 후면 도메인 주소와 라이트세일에서 생성한 워드프레스 사이트와 연결됩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해보세요.

가비아에 네임서버 등록하는 방법

1. 가비아 사이트에 로그인 후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도메인 주소 리스트가 나오며 그 옆에 관리툴 버튼을 클릭하여 도메인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네임서버 옆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아마존 라이트세일 네임서버 주소 4개를 모두 등록 후 소유자 인증완료 후 적용버튼을 클릭하세요. 소유자 인증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인증문자가 등록된 휴대전화로 발송됩니다.

[REFERE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